UPDATED. 2024-04-27 22:45 (토)
김윤배 청주대 총장, 국제정치학 발전 기여 감사패
김윤배 청주대 총장, 국제정치학 발전 기여 감사패
  • 방완재
  • 승인 2023.11.0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정치학회, 사회과학 등 학문공동체 귀감
김윤배 청주대학교 총장이 박인휘 한국국제정치학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은 후 가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윤배 청주대학교 총장이 박인휘 한국국제정치학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은 후 가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 김윤배 총장이 한국국제정치학회로부터 국제정치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청주대는 김 총장이 3일 오후 청주대 미래창조관에서 열린 2023 한국국제정치학회·청주대학교 국방안보특별학술회의에서 박인휘 한국국제정치학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국제정치학회는 오랫동안 김윤배 총장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 속에 국제정치학 연구와 정책 개발에 매진할 수 있었으며, 한국 사회과학 관련 모든 학문공동체의 귀감이 되었다며 감사패를 수여했다.

 한편 한국국제정치학회는 이날 ‘신냉전의 한반도 안보와 국가보훈의 정치학’이란 주제로 국방안보 특별학술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학술회의에는 박인휘 한국국제정치학회장과 박경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북지역회의 부의장, 서승현 보훈학회장, 홍용표 전 통일부장관, 전성훈 전 통일연구원장, 안영호 전 합참 작전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학술회에는 ▶패권 경쟁의 심화와 한반도 정세 ▶보훈의 가치와 한반도 통일 ▶현 정부의 외교 전략과 대북정책: 의미와 특징 ▶강대국 경쟁과 한반도 주변 질서의 변화 ▶보훈의 가치와 한반도 통일이란 세션으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