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25 (월)
세종사이버대-육군 군수사령부 상호 협력·지원 업무협약 진행
세종사이버대-육군 군수사령부 상호 협력·지원 업무협약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11.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학술 연구, 군위탁생 입학·인성교육 지원 등 상호 협력
신구 총장과 엄용진 사령관 등이 세종사이버대학교-육군군수사령부 상호협력 및 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서명을 마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구 총장과 엄용진 사령관 등이 세종사이버대학교-육군군수사령부 상호협력 및 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서명을 마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11월 2일 육군 군수사령부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육군 군수사령부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신구 세종사이버대학교 총장과 엄용진(육사46기) 육군 군수사령관 등이 참석해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 학술 연구와 정보를 교류하기로 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육군 군수사령부 장병들의 자기 개발과 인성교육, 군수부대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등 강연 지원, 군위탁생에 대한 장학 지원 등에 협력한다. 육군 군수사령부는 장교, 부사관, 군무원들의 세종사이버대학교 군 위탁교육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신 구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잘 갖춰진 학습 시스템이 군 간부들의 역량 강화에 충분히 기여할 것”이라며 “학위 취득과 자기개발 등 초급간부뿐만 아니라 전역을 앞둔 장기 복무 간부들의 미래 도약을 위한 희망의 통로로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신 총장과 엄 사령관은 협약식에 앞서 간담회를 갖고 군 간부들의 자기개발과 역량 강화가 군 전투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는 데 공감했으며 이를 위한 세종사이버대학교의 학업 시스템의 우수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드론로봇융합학과, 정보보호학과, 군경상담학과, 소방방재학과 등 35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군 추천자 대상 학점 인정제를 최초로 도입해 시행 중이며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군위탁생들은 국가장학금 혜택까지 받으면 학비 부담 없이 졸업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재학생들은 세종대학교의 다양한 강의를 교차 수강하는 등 세종대학교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으며, 각종 동아리 활동과 멘토-멘티 제도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모집을 시작하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에 대한 정보와 상담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