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00 (일)
‘청년 창업가들의 축제’ 숙명여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페어 열려
‘청년 창업가들의 축제’ 숙명여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페어 열려
  • 방완재
  • 승인 2023.11.0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31일부터 이틀간 숙명여대서 다채로운 스타트업 행사…부스 15곳 운영
- 1세대 애니메이션 감독 우지희 오콘 부대표 등 선배 창업가 3인 토크 콘서트도
- “이번 스타트업 페어가 창업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동기부여 될 것”
11월 1일(수)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순헌관 광장에서 열린 ‘숙명여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페어’ 현장.
11월 1일(수)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순헌관 광장에서 열린 ‘숙명여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페어’ 현장.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을 통해 창업의 꿈을 실현한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성과를 뽐내고 제품을 홍보하는 행사가 열렸다.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는 10월 31일(화)과 11월 1일(수) 이틀간 ‘숙명여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페어’(SCSF)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창업 동기를, 입주 기업에는 홍보와 시장조사 기회를 제공하는 무대로 꾸며졌다.

이틀 동안 스타트업 15곳이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부스를 마련했다. 행사장은 폐어망 업사이클링 우산(비우다), 다문화 음식 밀키트(한국사회융합연구소), AI 수의사 서비스(초록 테크)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했다. 

부스를 운영 중인 한 숙명여대 졸업생은 “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을 통해 무료로 창업 공간을 얻었고, 창업에 필요한 정보와 강의 등 다양한 도움도 받고 있다”고 말했다. 

AWS(아마존웹서비스)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스타트업 선배들이 최근 창업 트렌드를 소개하고 노하우를 전달하는 창업 토크 콘서트도 열렸다. 먼저 체험형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를 운영하는 이은영 유니크굿컴퍼니 공동대표가 ‘K-콘텐츠 그리고 공간 혁신, 사람들을 모으는 경험의 비밀’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 뽀로로를 만든 국내 1세대 애니메이션 감독 우지희 오콘 대표가 ‘애니메이션 캐릭터 IP 사업의 구조’, 국내 최초로 유럽 최고 친환경 인증제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박성희 화인코리아코퍼레이션 대표가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을 주제로 콘서트를 이어갔다. 

자신의 사업 계획을 전문가와 청중에게 평가받는 ‘IR 피칭대회’에서는 ㈜레디블룸 등 예선을 통과한 스타트업 6곳이 실력을 겨뤘다.

임유진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이번 스타트업 페어는 본격적인 스타트업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캠퍼스타운사업단이 가진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숙명여대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창업 육성을 위한 서울캠퍼스타운 사업에 2018년부터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지난 8월 캠퍼스타운사업 6기 참여대학으로 또 한번 선정돼 3년간 최대 45억원의 재정 지원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