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35 (토)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고객을 끌어당기는 마케팅 전략: 퍼널설계’ 특강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고객을 끌어당기는 마케팅 전략: 퍼널설계’ 특강
  • 방완재
  • 승인 2023.10.3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10월 24일 ‘고객을 끌어당기는 마케팅 전략: 퍼널설계’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수이자 파이브와이스 대표 컨설턴트인 송연섭 교수가 진행했다. 
송연섭 교수는 “광고 매체 간 개인정보 이슈와 제품 포화 시장에서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이라며,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 위해서는 핵심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고객 중심적 사고가 중시돼야 하며 이를 기반으로 한 잠재 고객확보, 리텐션 강화 등의 마케팅 전략 수립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매출 성장을 위한 전략으로 직접 경험한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나의 비즈니스와 고객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 퍼널 설계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최근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들 사이에서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는 마케팅 퍼널에 대해서 보다 의미있는 시사점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본과의 ‘마케팅애널리틱스’ 과목과 자연스럽게 연계되어 있다”며 “24학년도 이후에는 고객관점의 마케팅 퍼널과 구글애널리틱스와 같은 업무툴을 보다 실용적으로 접목시킨 과목을 개발하기 위한 첫 단계이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능력, 데이터 분석능력 및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24년부터는 업계 전문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미디어콘텐츠 제작,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설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