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55 (월)
국립목포대 IPP사업단,‘2023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학습근로자 부문 수상
국립목포대 IPP사업단,‘2023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학습근로자 부문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3.10.2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IPP사업단이 최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개최한 ‘2023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학습근로자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자_(주)그리드텍 정예진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자_(주)그리드텍 정예진(목포대 정보보호학과 졸업생)

학습근로자 부문 장려상을 수상한 정예진 사원(정보보호학과 졸업, ㈜그리드텍)은 22년도 IPP사업에 학습근로자로 참여하여 1년 동안 성실하게 일학습병행 훈련에 참여한 결과 일학습병행 국가자격을 취득하고 학습기업의 정규직 근로자로 전환되어 현재까지 근무하고 있다.

정예진 사원은 “IPP형 일학습병행을 통해 기업에서 실무를 배우며 남들보다 먼저 진로 설계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라며 “기업에 잘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신 사업단 관계자, 기업 관계자께 감사한 마음을 표하며 후배들도 IPP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좋은 기회를 잡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계춘 IPP사업단장은 “훈련을 잘 마친 학습근로자가 기업의 일원으로 멋지게 성장하여 좋은 본보기가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더 많은 학생들이 IPP참여 수혜자가 되기를 희망하고 학생이 있어야 존재하는 사업인만큼 학생들과 더 가까이에서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목포대학교 IPP사업단은 사업 운영의 폭을 확대하고자 2024년도 훈련종목을 추가하고 신규 학습근로자 및 학습기업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