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15 (토)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연극치료’ 오프라인 특강 성황리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연극치료’ 오프라인 특강 성황리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10.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의 정신건강을 도모하는 동시에 상담 및 심리치료 기술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중간고사 끝난 직후 재학생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면서 상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연극치료를 경험했다. 

학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이 어려운 시기에도 정기적인 온라인 특강으로 좋은 콘텐츠와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올해부터는 대면수업으로 전환, 학생들의 상담 기술과 기법을 향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가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상담 장면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미술치료, 명상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등에 직접 참여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상담심리센터의 유튜브 채널인 ‘마궁마알(마음이 궁금한 사람에게 마음을 알려드립니다)’의 실시간 스트리밍으로도 진행해 지방에 거주하거나 대면 수업이 어려운 학생들과 일반인에게도 특강을 공유하고 있다. 

지난 10월 21일에 진행된 특강은 ‘내가 만드는 이야기, 이야기에 비친 나-연극치료’라는 주제로 삶의 무대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과 더불어 자신의 정체성을 점검해보고 성숙한 상담 전문가로서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우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에서는 상담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되지만, 쉽게 접하거나 학습하기 어려운 다양한 기법을 공부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질 높은 특강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으며 학생들의 상담 역량이 성장하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어 더 질 높은 특강을 준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