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05 (토)
유한대 패션디자인학과, ‘2023년 제34회 대한민국텍스타일디자인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유한대 패션디자인학과, ‘2023년 제34회 대한민국텍스타일디자인대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3.10.2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패션디자인학과 류이서 학생이 제34회 대한민국텍스타일디자인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권희용 학생이 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상을, 권아연 학생 외 15명이 특선, 이수근 학생 외 24명이 입선을 수상하며 우수한 역량을 인정 받았다. 

 

대한민국텍스타일디자인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텍스타일디자인협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대회로 패션산업의 텍스타일디자인 중요성 인식 제고와 저변 확대를 통해 역량 있는 신인 텍스타일디자이너 발굴과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두 차례의 심사를 걸쳐 10월 6일에 한국디자인진흥원컨벤션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류이서 학생은 MZ세대의‘푸른자연에 대한 지향과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로 블랙, 화이트, 블루의 컬러를 활용하여 플로럴 패턴을 트렌디한 모티브로 재구성하여 MZ세대가 주목하는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제작하였다.

유한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류이서 학생은“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교수님들의 세심한 지도와 학과에서 패션디자인의 기본 교육과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 및 전문 실습 프로그램을 지원해주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한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는 패션제품의 기획, 생산, 유통 등 전반적인 패션산업의 기본 업무를 수행할 수 있고, IT에 대한 이해와 실무능력을 갖춘 ‘패션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이를 위해 패션에 관한 기본 교육과 패션 관련 업체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통해 패션 업무 파악과 수행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패션디자인학과는 이번 대회 수상 외에도 제로웨이스트 패션디자인 공모전, 한국 국제 패션일러스트레이션전, 국제 디지털 패션 콘테스트, K-FUR DESIGN CONTEST FINAL 등 다수의 공모전 지원을 통해 금상, 은상, 동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다. 또한 수도권 패션 관련 우수업체와 산학협동위원회를 결성하여 산업체 인사들의 현장 밀착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를 진행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패션디자이너 / 패션머천다이저(MD) / 텍스타일디자이너 / 가방디자이너 / 패션일러스트레이터 / 3D패션디자이너 / 패션바이어 / 패션디렉터 / 모델리스트 / 샵마스터 / 스타일리스트 / 생산·영업·온라인MD 등의 분야에서 패션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다.

유한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조문환 학과장은“패션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해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4차 산업혁명에 대처할 수 있는 창조형 IT 패션 스페셜리스트로 성장할 기회를 적극 지원하고 있는 유한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에서 만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수시 2차 원서접수는 11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디자인문화학부의 패션디자인학과는 입학정원 70명(수시1차 60명, 수시2차 9명 등)을 모집한다.

입시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유한대학교 입학지원센터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