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5 (토)
글로벌사이버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한국교육검정원·잡위드·수원특례시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사이버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한국교육검정원·잡위드·수원특례시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10.2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기관 대표들이 협약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각 기관 대표들이 협약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 한국교육검정원 · 잡위드 · 수원특례시소상공인연합회와 본교 서울학습관에서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 총장, 곽노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본부장, 임승우 ㈜잡위드 대표이사, 정동현 ㈜한국교육검정원 대표이사, 송철재 수원특례시 소상공인연합회 대표 등 4개 기관의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글로벌사이버대학 서울학습관 1층에 위치한 케이팝 홍보관 'POPKON'을 포함한 서울학습관 캠퍼스 투어, 글로벌사이버대 홍보영상을 통한 본교 소개 등을 진행했다.
글로벌사이버대 공병영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직원 복지와 역량 개발 차원에서 본교 입학이 도움이 될것이라 확신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4대 불문 대학 으로 나이, 장소, 금전, 시간적 제약이 없어 인생 이모작을 위한 일류대학을 지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훈련 및 전문 인력의 양성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 양 기관의 인적ㆍ물적 자원ㆍ정보의 교류, 기타 상호발전을 위한 필요한 사항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한 글로벌사이버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직원, 조합원, 조합원가족, 기타 추천인에게 △1학년 신입생 : 4년간 40%  △3학년 편입생 : 4학기 40% 와 같은 장학혜택을 부여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맺은 4개 기관 중 하나인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는 현재 전국 40여개의 물류센터를 운영중이며 유통구조 급변화 시점에서 소상인들의 가격경쟁력 상실과 유통소상인의 영역 축소에 대응하고, 상품 공급가 인하와 안정적인 상품공급을 통한 소비자 물가 안정 도모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한국교육검정원은 기존의 교육방법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정보와 지식 격차를 해소하여 작게는 개인의 능력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에서부터 크게는 지식 정보화 사회와 대한민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선진교육 개념의 교육원이다. 

아울러 △㈜잡위드는 2006년 인재중심 기업이라는 회사의 경영이념 아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종합 아웃소싱 기업으로 골프레저산업, 유통 판매 판촉 부문, 의료사업부문, 채용대행부분을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수원특례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도록 정부와 국회 등에 전달하는 ‘소상공인 정책 허브 역할’을 맡고 있으며 소상공인의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해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유학수 글로벌사이버대 경영학부 재테크‧마케팅학과 학과장은 2024학년도 크게 변화 및 도약할 경영학부를 소개하며 ”우리는 모두 120세 인생의 여행을 하고 있다. 그러므로 지도를 볼 줄 아는 여행자가 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며 ”우리 재테크‧마케팅학과는 제2의 인생 설계에 필요한 인생의 지도와 나침판 큰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구촌에 감성충격을 주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도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대학과의 학점교류 체결 등 K-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