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10 (일)
영산대, 중국 창춘인문대학과 글로벌 발전 협약 체결
영산대, 중국 창춘인문대학과 글로벌 발전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10.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교류‧협력 바탕으로 세계적인 리더 양성 위해 맞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이사장 노찬용, 총장 부구욱)가 지난 25일 중국 창춘인문대학교(長春人文學院)와 글로벌 교류‧협력 강화 및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지난 25일 중국 창춘인문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고 해운대캠퍼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국 지린성(吉林省) 소재 창춘인문대는 1988년 설립돼 35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현재 12개 단과대학, 47개 세부전공에서 1만30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이날 협약식에 영산대에서는 노찬용 이사장, 부구욱 총장, 함정오 대외협력단장, 오수연 Art&Tech대학장, 강희정 연기공연예술학과장 등이, 창춘인문대에서는 여영화 총장, 한언정 뮤지컬연기예술학과장, 음악학과 염명자‧우국빈‧진위‧안성민 교수, 위산 팀장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학생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교직원의 상호교류 ▲공동연구 프로젝트 공동 개발 ▲학술 자료, 간행물 및 정보교환 등의 내용이 담겼다. 영산대는 이번 협약에 따라 연기공연예술학과를 중심으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창춘인문대 여영화 총장은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두 대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고 향후 다양한 분야로의 협력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산대 노찬용 이사장은 “이번 국제 교류‧협력을 계기로 연기공연예술학과뿐 아니라 두 대학이 상호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대학들과 긴밀히 협력‧소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글로벌 대학으로서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는 영국 QS 세계대학 학과별순위에서 호텔관광대학이 호텔‧관광‧레저(Hospitality&Leisure management) 영역 국내 2위, 종합순위인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공동 38위를 달성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