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15 (일)
중원대, ‘대학혁신·발전 심포지엄’성황리에 성료!
중원대, ‘대학혁신·발전 심포지엄’성황리에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10.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의 시대, 대학의 새로운 길을 열다!

중원대학교(총장 황윤원)가 지난 25일 대학 상생홀에서 ‘변화의 시대, 대학의 새로운 길을 열다! 대학혁신·발전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마쳤다.

심포지엄(사진왼쪽부터 부총장, 총장, 교육부차관, 이사장, 국장)
심포지엄(사진왼쪽부터 부총장, 총장, 교육부차관, 이사장, 국장)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심포지엄에는 중원대 황윤원 총장, 대진교육재단 안성준 이사장, 장상윤 교육부 차관, 김영환 충청북도 도지사를 비롯한 지역민, 대학구성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이날 축사에서 “지역대학은 학령인구 감소 등 대내외적 환경변화로 인한 위기에 처한 지금이 대학과 지역이 힘을 합쳐 혁신에 나서야 할 골든타임”이라며, “이번 심포지엄이 대학 혁신의 전략과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지혜를 모으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을 기대하며, 대학과 지역이 혁신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본 행사 1부(공감: 대학 발전 추진방향)에서는 대진교육재단 안성준 이사장의 장기발전 비전 제시를 위한 ‘지역과 대학’을 주제로 기조강연이 진행됐다.

 안성준 이사장은 기조강연에서 “변화하는 시대에 실효성 있는 대학의 역할을 다시 고민하고, 지역대학의 당면한 위기를 혁신을 통해 새로운 기회로 삼을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부(혁신: 대학 발전 분과토의) 행사에서는 ▲세션1; “특성화” ▲세션2; “학생중심” ▲세션3; “평생교육” ▲세션4; “지역연계”의 각 세션별 심도 있는 혁신발전 분과토의에 이어 김영환 충북도지사의 ‘대학의 변화, 혁신, 발전을 위한 지역 협력’이라는 주제의 초청강연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