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45 (일)
경남대, 베트남 IGC 교육그룹과 ‘교육 협의회’ 가져
경남대, 베트남 IGC 교육그룹과 ‘교육 협의회’ 가져
  • 배지우
  • 승인 2023.10.2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유학생 입학 및 편입 추진, 국제교류 활성화 도모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지난 10월 24일(화) 오전 9시 본관 국제세미나실에서 베트남 IGC 교육그룹(CEO 즈엉 툭 링) 관계자들과 교육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경남대-베트남 IGC그룹 교육 협의회 단체사진.

베트남 IGC 교육그룹은 유치원에서부터 고등학교, 대학까지 다양한 교육 서비스와 신뢰할 수 있는 직업훈련을 제공하고 있으며, 하노이, 호치민시, 동나이 등지에서 25개의 교육 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우수한 교육그룹이다. 경남대는 IGC 그룹 산하 소나데지 전문대학과 2022년 9월 20일에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교육 협의회에는 박재윤 교학부총장, 최호성 총장특별보좌역, 처장단 등 경남대 보직자 9명과 즈엉 툭 링 CEO, 띵 황 찌에우 COO, 팜 띠엔 쭝 CBDO 등 베트남 IGC 그룹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는 경남대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의를 통해 베트남 유학생의 입학 및 편입 추진과 국제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업무 협의를 통해 양 기관은 ▲경남대와 베트남 IGC 그룹 산하 교육기관 간 교류협력 추진 ▲베트남 소나데지 전문대학 졸업생 편입학 추진 ▲IGC 그룹 소속 고등학교 졸업생을 위한 입학 절차와 교육 환경 소개 ▲IGC 그룹 소속 베트남 학생과 교사 대상 경남대 한국어교육 지원 및 연수 등을 논의했다.

  경남대 박재윤 교학부총장은 “경남대는 해외 유학생 유치 활성화와 유학생 유치 국가 다양화를 위해 다양한 국가와 기관을 상대로 업무협의 및 입시 설명회를 가져 왔다”며 “베트남 IGC 그룹과의 긴밀한 국제 교류 협력으로 향후 베트남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