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45 (일)
“니들이 독도를 알아?” 한국교원대학교부설월곡초등학교 학생자치회, 독도의 날 행사 열어
“니들이 독도를 알아?” 한국교원대학교부설월곡초등학교 학생자치회, 독도의 날 행사 열어
  • 방완재
  • 승인 2023.10.2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의날
독도의날

 한국교원대학교부설월곡초등학교(교장 백승운) 학생자치회가 제15주년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독도를 알리는 기념 행사를 마련하였다. 
 월곡초 학생자치회는 10월 23일부터 “니들이 독도를 알아?” 라는 제목의 카드 뉴스를 제작 및 게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독도의 날과 아름다운 우리 영토 독도의 가치를 알리는 특별 이벤트를 기획하여 진행중에 있다.
 특히 독도의 날인 10월 25일에는 학교 곳곳에 숨겨놓은 태극기를 찾아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행사를 진행하였는데 음악이 나오자 운동장으로 태극기를 들고 뛰어나오는 학생들의 모습이 장관을 이루기도 했다. 
 월곡 학생자치회는 이에 그치지 않고 27일까지 독도 사랑 온라인 퀴즈 대회, N행시 짓기를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기로 하는 등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행사를 진행한 이유준 학생은 “준비하는 과정에서 독도에 대해 많은 것들을 알 수 있었고 플래시몹 할 때는 애국심이 솟고 뭉클해지는 기분이들었다. 앞으로도 독도가 아름다운 우리 영토임을 홍보하는 역할을 계속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