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30 (일)
충북대, K-농업과 K-교육의 힘 세계로 알린다!
충북대, K-농업과 K-교육의 힘 세계로 알린다!
  • 배지우
  • 승인 2023.10.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생명환경대학, 키르기스스탄과 업무협약 체결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농업생명환경대학에 따르면 지난 10월 20일(금) 최성호 학장이 키르기스스탄을 찾아 한국의 농업과 농학 교육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키르기스스탄은 우리나라 정부에서 지정한 중점 지원 국가 중 하나로 충북대는 키르기스스탄 국립농업대학, 축산 및 목초지 연구소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먼저, 키르기스스탄 국립농업대학과 학생과 교수의 교류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키르기스스탄은 현재 소련으로부터 독립하기 직전의 교육과정을 이용하고 있어, 충북대 교육 과정 협조를 요청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대의 교육 과정 교류를 바탕으로 K-education 확산의 좋은 시발점을 마련했다.

또한 키르기스스탄 축산 및 목초지 연구소와는 우리나라의 축산기술을 도입하고 현지 연구인력의 역량 강화 및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 협력을 협의했다. 이를 통해 소련으로 독립한 시기의 기술력과 인력에 멈춰 있는 상황에서 상호 간 발전의 기틀을 마련한 것이다.

특히, 키르기스스탄의 농업부와 협의하여 양국 간의 농업인적 인프라의 역량강화 및 공동연구 등에 협의를 거쳐 우리나라의 농업기술과 교육프로그램을 키르기스스탄에 적용의 희망하고 있어, 향후 활발한 교류가 기대된다.  

한편, 농업생명환경대학은 지난 9월엔 필리핀의 국립카라바오연구센터와도 연구인력강화 및 드론을 이용한 초지관리 및 기타 기초연구분야에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 국가의 국가연구기관 및 대학은 최근 충북대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해외 우수대학원생 발굴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하는 등 다양한 국제역량강화와 한국의 농업 기술 확산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