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45 (일)
인천재능대-오믹스연구소, 바이오‧메디컬 분야 공동연구 산학협약 체결
인천재능대-오믹스연구소, 바이오‧메디컬 분야 공동연구 산학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10.2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바이오테크과’ 멘토단 참여
바이오융합분야 공동교육과정 개발
왼쪽부터, 인천재능대학교 남정훈 교수, 한병조 교수, ㈜오믹스연구소 황영자 대표, 김현일 이사.
왼쪽부터, 인천재능대학교 남정훈 교수, 한병조 교수, ㈜오믹스연구소 황영자 대표, 김현일 이사.

인천재능대학교가 ㈜오믹스연구소와 함께 바이오물질 분석기술 기반 ‘바이오 및 메디컬 분야 공동연구 및 교육과정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바이오 물질 분석기술 공유 ▲대사체학 기반 제품 연구개발 ▲디지털 바이오테크 분야 기술교류 ▲바이오융합분야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디지털바이오테크과 동아리 멘토단 참여 등이다. 

인천재능대와 협약을 맺은 ㈜오믹스연구소는 체내 대사체학 분야 세계적 권위를 지닌 황영자 대표가 이끄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신약‧진단키트 개발, 환자 맞춤형 치료제 개발을 이끌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특히 기대되는 것은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이다. 인천재능대는 해당 학과(디지털바이오테크과)뿐 아니라 타학과 학생들도 융합교육과정에 참여하도록 유도해 취업률 향상과 함께 양질의 취업처를 더 많이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20일 열린 협약식에는 인천재능대 산학협력처장 한병조 교수, 디지털바이오테크과 남정훈 교수, ㈜오믹스연구소 황영자 대표, 김현일 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황영자 ㈜오믹스연구소 대표는 “학과 내 멘토로 활동하며 학생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라며 “공동연구와 기술교류를 통해 큰 성과를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병조 인천재능대 산학협력처장은 “최근 정부 지원정책에 따라 융합 바이오 분야 산업수요에 맞춰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졸업생들이 실무역량을 갖춰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