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10 (토)
경북구미강소특구 지원사업 수혜기업, ‘혁신성장 IR 경진대회’ 참가
경북구미강소특구 지원사업 수혜기업, ‘혁신성장 IR 경진대회’ 참가
  • 방완재
  • 승인 2023.10.2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 기념 혁신성장 IR 경진대회, ㈜이랑텍 참가
구미 강소특구육성사업 통해 R&D 개발 이뤄
경진대회 발표 모습
경진대회 발표 모습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강소특구육성사업단(단장 권오형)의 사업 수혜기업이 혁신성장을 위한 IR(investor relations)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강소특구육성사업단의 투자유치역량강화 지원사업 수혜기업인 ㈜이랑텍은 지난 10월 19일 열린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 기념 혁신성장 IR 경진대회에 참가해 ‘기술성장 부문’의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랑텍(대표 이재복)은 ‘서로 다른 주파수 간섭 제거를 통한 통신품질 향상, 공용화 망 구축 RF 필터 멀티플랙서를 통한 저비용 통신 인프라 구축’이라는 아이템으로 참가해 통신 인프라 분야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랑텍의 관련 기술은 지난 `22~23년 강소특구 기술이전사업화 사업에 선정돼 2년간 총 3억 5천만 원을 지원받아 개발됐으며, 5G 시장과 더불어 향후 6G 시장에 크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랑텍은 경북 구미 강소특구 구역인 구미 신평동 금오테크노밸리에 지점을 두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아기유니콘 기업 200(`21), 중소기업 기술혁신 유공자 대통령 표창(`22)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권오형 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장은 “이번 혁신성장 IR 경진대회에 ㈜이랑텍이 참여할 수 있던 것처럼 앞으로도 구미 지역 내 유망 기업이 투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행사에 참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립금오공대는 2020년 7월 과기부에서 발표한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핵심기관으로 지정되어, 강소특구육성사업(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특화성장지원 사업 등)을 통해 초기(예비)창업자 및 지역 기업들의 기술사업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연구개발특구진행재단이 주관하는 ‘혁신성장 IR 경진대회’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 기념 기술사업화 박람회’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