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45 (토)
호원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호원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10.2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북 문화예술, 관광분야 진흥 및 청년 문화예술 인재양성
- 도내 문화·관광 활성화에 시너지효과 기대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와 (재)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경윤)의 업무협약식이 지난 23일 15시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호원대학교의 강희성 총장, 부총장, 교무.학생처장, 기획처장, 학생지원실장,산학협력 교수가, (재)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에서는 이경윤 대표이사, 최영규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호원대학교는 최근 K-한류의 열풍을 이끌어 가고 있는 실용음악학부, 공연미디어학부, K-POP학부 등 우수한 학생들을 보유한 전북 최고 문화예술인재양성기관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러한 우수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2022년 호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 K-컬쳐테크융합원(원장 최부헌교수)을 설립하여 대학의 전략 육성분야인 문화예술콘텐츠를 중심으로 문화예술 및 K-콘텐츠 관련 연구, 인력양성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또한 전북문화관광재단은 예술인 창작활동과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고 글로컬 관광거점 역할을 위해 핵심콘텐츠 발굴과 지역관광산업 생태계 육성, 마이스 산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전북 문화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청년인재육성, 지역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을 대전제로 ▲전북 관련 문화, 예술, 관광분야 아이디어 공동발굴 ▲문화, 예술, 관광분야 사업을 위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협력 ▲문화관광산업 분야의 공동연구 및 개발 ▲양 기관의 사업관련 실습 기자재 및 공용장비 공동 활용 ▲K-컬쳐 콘텐츠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 및 자료의 교환 ▲학생들의 실습, 현장교육 및 취업관련 협조 등을 향후 협력적으로 진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희성 총장은 “예술분야 강소대학으로서 문화예술분야 리더를 길러내고 있는 우리대학의 인적 자산을 바탕으로 전북지역의 문화예술 청년인재 육성과 문화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전북문화관광재단과 함께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