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40 (일)
영남이공대학교, 한국교통안전공단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영남이공대학교, 한국교통안전공단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10.2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학 네트워크 구축으로 미래형자동차 산업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 -
협약을 마치고 이재용 총장과 오태석 상임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을 마치고 이재용 총장과 오태석 상임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0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와 미래형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형자동차 분야 기술 전환 교육 및 연구개발을 통한 지역 미래형자동차 산업 육성 및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 검사본부 오태석 상임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사업 협력·지원 ▲교육과정 및 연구개발 ▲산·학·연·관 거버넌스 구축 등을 공동 진행하고, 미래형자동차 산업 발전 및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협약식 후에는 스마트 e-자동차과의 전기자동차 전용 실습실, 아우스빌둥 실습실 등 최신식 실습실을 방문해 실습 기자재, 교육환경 등을 살펴보며 성공적인 업무협약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국가 교통관리의 효율화와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육상, 항공, 철도 등 교통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교통안전 사업을 진행하는 공공기관으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시대 구축을 목표로 국내 교통안전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국내 미래형자동차 산업은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급속한 발전과 기술 전환이 이뤄짐과 동시에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력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라며 “체계적인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구축과 지속적인 기술 전환 교육을 통해 빠른 산업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