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5 (토)
대구한의대, 자기설계융합학부 김형근 초빙교수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로부터 표창장 수여
대구한의대, 자기설계융합학부 김형근 초빙교수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로부터 표창장 수여
  • 방완재
  • 승인 2023.10.2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하동세계茶엑스포에서 ‘음양오행을 기반으로 한 자연의 향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 성공 개최 공로 인정 -
부스에서 상담중인 자기설계융합학부 김형근 초빙교수
부스에서 상담중인 자기설계융합학부 김형근 초빙교수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자기설계융합학부 김형근 초빙교수가 최근 경남 하동에서 개최하는 “2023하동세계茶엑스포”에서 학부 학생과 “음양오행을 기반으로 한 자연의 향기” 성공 개최에 동행한 공로로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2023하동세계茶엑스포는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재로 하동스포츠파크와 화개면에 있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을 중심으로 5.4(목)~6.3(토)까지 31일간 열렸으며, 1200년 우리나라 차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하동차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차르 즐기는 문화를 만들며, 차 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워가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차 분야에서는 국내 최초의 정부 공식 승인 국제행사이기도 하다.
 
공동조직위원장은 김병규 경제부지사와 하승철 하동군수가 맡았으며, 다도의 중흥지, 그 가운데서도 대한민국 차 시배지 하동에서 열린 이번 엑스포가 지역 농업 경제 문화 등 전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면서 전 세계와 전국의 차(茶)인과 차(茶) 문화 교류를 통해 차(茶) 문화 저변 확대에 크게 이바지한 것으로 조직위은 분석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자기설계융합학부 김형근 초빙교수와 약 30여 명의 학부 학생들은 “음양오행을 기반으로 한 자연의 향기 등”의 프로그램에 순차적으로 31일간 참여하였다. 초등학생 500여 명과 일반인 1,000여 명의 내담자에게 오행과 체질에 맞는 차 향낭을 제공하였고, 성격심리학에 맞는 명리학 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과 미래에 대한 불안한 요소 등에 대해 안정감을 도모하였으며, 본교와 학부 홍보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교수자와 학습자 간에는 실제 사례를 통한 학습법 개선, 소통과 단합을 통해 학습 효과 증진 및 교류 프로그램이 되었다. 

김형근 초빙교수는 “향후에도 유사한 프로그램을 통해 본교와 자기설계융합학부의 미래 전략적 계획과 미래 지향점 관점을 제시하면서,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실제 사례를 통한 학습법 개선과 학과 전공 개선을 추구하고, 학습 효과 증진과 소통에 힘쓰겠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