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15 (일)
대구한의대, 2023년 영덕군 북부권역 4개면 노인대학 수료식 진행
대구한의대, 2023년 영덕군 북부권역 4개면 노인대학 수료식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10.1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방 및 한의학적 전문적인 프로그램과 어르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 -
수료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영해면 노인대학 학생들
수료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영해면 노인대학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에서는 영덕군 노인대학 프로그램을 영덕군 북부 권역 4개면(영해면, 병곡면, 축산면, 창수면)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7월 6일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3주차간의 짧지 않은 여정을 끝으로 200명의 참여자가 최근 수료식을 가졌다.

영덕군 노인대학 프로그램은 대구한의대학교 영덕군 세대통합지원센터(안창근 센터장)와 영덕군 실버복지관(박미숙 관장)에서 아낌없는 지원하여 대구한의대학교 특성에 맞는 한방 및 한의학적 전문적인 프로그램과 어르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으로써는 김홍 교수의 코어밸런스 서킷 운동, 올바른 걷기교실,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체조를 4주에 거쳐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이봉효 교수의 슬기로운 한방교실, 박찬익 교수의 치매예방 향기 이야기, 이영익 교수의 재활스트레칭, 우정미·박해민 강사의 노인이미지메이킹, 슬기로운 가족소통법, 최창민·고하진 강사의 스마트폰 활용교육, 이종태 전)지점장 및 김경룡 전)지점장의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마지막으로 대구한의대학교 동의한방촌 견학을 진행하였다.

영덕군 노인대학 참여한 김종원(71세)학생은 “대구한의대학교에서 진행한 노인대학프로그램은 한방과 한의학적인 교육 내용과 어르신 맞춤 교육을 대학 특성에 맞게 일반적인 교육이 아닌 전문적인 교육을 만들어 준 대구한의대학교에 감사드립니다. 노인대학 프로그램을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였으면 좋겠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윤택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한의약적인 다양한 처방과 교육과정 확대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