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25 (월)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2회 외국인 유학생 체육행사’ 성황리 개최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2회 외국인 유학생 체육행사’ 성황리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0.1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과기대 외국인 유학생, 체육행사를 통해 하나 되는 시간 가져
서울과기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교내 체육관에서 체육행사를 즐기고 있다.
서울과기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교내 체육관에서 체육행사를 즐기고 있다.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10월 13일(금) 서울 공릉동 교내 체육관에서 ‘제2회 외국인 유학생 체육행사’를 개최하였다.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가 서울과기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간의 교류 및 단합을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체육행사로, 이동훈 총장, 이채원 국제교류처장 등 주요 보직자가 참석하였다.  

 학위과정학생, 교환학생, 한국어연수생 등 총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줄다리기 ▲농구 ▲카드뒤집기 ▲장애물달리기 순으로 대회가 진행되었다.   

 이동훈 총장은 “대학생활을 하면서 학업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교우관계이며,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유학생 여러분들이 만들게 될 교우관계가 향후 모두에게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들은 “체육행사를 통해 그간 쌓여있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였고 다른 국적의 학생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장애물달리기가 특히 재미있었다.”,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도 체육행사에 참여하고 싶다.” 등 다양한 체험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는 외국인 유학생의 안정적인 대학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K-POP콘테스트, 한국어말하기대회, 유학생 전담 심리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