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0 (일)
유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제2회 예산 글로벌푸드 챔피언쉽 요리대회’ 은상!
유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제2회 예산 글로벌푸드 챔피언쉽 요리대회’ 은상!
  • 방완재
  • 승인 2023.10.1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글로벌푸드 챔피언쉽 은상
예산글로벌푸드 챔피언쉽 은상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15일(일) 예산 삼국축제 주무대에서 열린 ‘제2회 예산 글로벌푸드 챔피언쉽 요리대회’ 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유원대는 경기대, 세종대, 우송대, 공주대, 신성대 등 16개 팀이 치열한 경합을 벌인 경연에서 당당히 은상(상금 50만원과 부상)을 차지했다.

유원대와 타대학 연합으로 구성된 단체팀(2학년 심규원, 1학년 최다은, 타대학 2인, 지도교수 문성원)은 충청남도에서 예산에서 생산되는 지역 특산물인 사과, 쪽파, 방울토마토를 이용해 대중화 할 수 있는 요리를 선보였다.

출품 음식명은 ‘사과나무 훈연 정식’으로, 가마솥에 사과훈연칩을 이용한 돼지고기 훈제로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 하고 예산 특산물인 쪽파를 곁들여 돼지고기의 맛을 올리는 한편 얇게 슬라이스한 사과피클로 돼지고기를 싸서 먹을 수 있는 새로운 접근을 시도해 호평을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을 지도한 문성원 교수는 “유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가 각종 국내 대회는 물론 국제 요리경연대회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특화 프로그램인 비교과 활동 지원과 학과의 브랜드 쉐프 양성 교육의 결과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원대는 특화된 조리직 공무원 양성프로그램으로 미래의 외식 및 조리업계를 선도할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