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30 (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재학생들, MBC 라디오에 출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재학생들, MBC 라디오에 출연
  • 방완재
  • 승인 2023.10.1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 재학생들이 최근 MBC 라디오에 출연했다고 밝혔다. 

출연한 방송프로그램은 MBC 라디오 ‘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다. ‘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는 오후 4시 MBC에서 방송이 송출되며, 오락 전문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에는 재학생들의 리액션과 2학년 이혜주, 4학년 박희우 학우의 인터뷰로 진행됐고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 재학 중인 이야기와 유튜브를 공부할 때 다양한 에피소드 이야기로 방송이 이어졌다. 

방송 출연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재학생들의 MBC 사옥견학 중 관계자들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MBC 사옥 견학은 상암 MBC 경영센터에서 진행됐고 라디오 스튜디오, 뉴스센터, 교양 및 예능프로그램 제작 스튜디오 체험으로 이어졌다. MBC 사옥은 경영센터, 미디어센터, 방송센터로 구성돼 있다. 경영센터에는 라디오스튜디오, 드라마, 예능 및 시사교양 본부가 있으며, 미디어센터에는 공개홀 iMBC가 위치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의 학과장 박성배 교수는 “이번 MBC 현장체험을 통해 프로그램 제작에 필요한 협업과 조율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일하는 모습을 보며, 팀워크의 중요성을 학생들이 인지했다”며 “이러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과 진로 선택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방송국 및 MCN, 엔터테인먼트 현장 체험의 기회를 더욱 넓힐 생각이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영상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부터 영상기획 및 제작, MCN 비즈니스와 엔터테이너 수업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으로 진행 중이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 시키고 있다.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조회수 7000만뷰를 돌파한 Musician Park,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인기 틱톡커 쥬니 등이 교수로 임용돼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