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25 (토)
원광대와 대구 계명대, 2023년 정기 교류 행사 개최
원광대와 대구 계명대, 2023년 정기 교류 행사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0.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경쟁력 제고 위한 설명회 및 친선야구교환경기 진행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와 대구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는 2023년 정기 교류 행사를 지난 13일 계명대 성서캠퍼스 및 달성캠퍼스에서 개최했다.

양교 대표단 단체 기념사진
양교 대표단 단체 기념사진

1998년 영·호남 대학 간 친목 및 우의를 도모하고, 상호 발전을 목적으로 결연을 한 양교는 매년 총장을 비롯한 보직자들이 상대 학교를 방문해 간담회와 세미나, 친선 야구경기 등을 개최하고 있다.

계명대에서 열린 올해 교류 행사는 박성태 총장을 비롯한 원광대 방문단이 계명대를 찾은 가운데 대학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설명회를 가졌으며, 원광대는 한덕관 도덕교육원 연구교수가 ‘마음건강을 위한 체험형 힐링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계명대는 이영호 교육혁신처장이 ‘K-Cloud 융합교육의 성과와 과제’를 발표해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양교 대표단은 계명한학촌, 아담스채플, 동산도서관, 동산병원 방문에 이어 계명대 달성캠퍼스에서 열리는 제22회 친선야구경기 개회식에 참석했으며, 1998년부터 쌓아온 교류 행사가 여러 면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데 뜻을 같이하면서 변함없는 교류를 통해 양교의 우정이 더욱 깊어지고, 상호 간에 유익한 시간이 이어지길 염원했다.

한편, 양교는 올해 교류 확대 방안의 일환으로 신규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양교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13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LIGHT ON ME 브랜딩 캠프’을 계명대 액티브러닝강의실 및 평산아카데미에서 진행하기도 했다.

자매결연 이후 각종 정보교환, 학술 및 체육 교류 등 다양한 교류를 이어온 양교는 기독교와 원불교라는 종립학교로 운영되고 있지만, 영·호남이라는 지역 특수성과 종교의 벽을 넘어 20년 넘게 우의를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