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15 (일)
우석대 i-CAD 교육사업단, 기계·자동차부품 설계 인력 양성 ‘매진’
우석대 i-CAD 교육사업단, 기계·자동차부품 설계 인력 양성 ‘매진’
  • 배지우
  • 승인 2023.10.1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주관 산·학·관 커플링사업 13년 연속 선정…240여 전문 인력 배출’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i-CAD 교육사업단이 기계·자동차부품 설계 인력 양성에 매진하며, 전라북도 내 기업들의 구인난과 대학생들의 취업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 3월 전라북도가 주관하는 산·학·관 커플링사업 중 기계·자동차부품 설계(CAD·CAE·3D프린팅) 분야에 선정된 우석대학교 i-CAD 교육사업단은 1억 5천여만 원을 지원받아 전기자동차공학부 기계자동차공학전공과 전기전자공학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화전략 취업캠프와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CAD·CAE 교육, CAD·3D 프린팅 경진대회, 자격증반 운영 등의 전문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다수의 참여기업에서 현장실습을 수행하고 있는 전기자동차공학부(기계자동차공학전공·전기전자공학전공) 재학생에 대해 실습 종료 후 정규직 채용 의사를 밝혀왔다.

13년 연속 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i-CAD 교육사업단은 현재까지 240여 명의 전문 인력을 배출해 일자리 미스매칭에 따른 인력수급의 불균형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i-CAD 교육사업단은 참여기업에 ‘대형 풍력터빈 블레이드의 스파캡 섬유배향탐상을 위한 NDE Polar Scan 기법’ 등 다수의 기술이전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힘을 보태고 있다.

임광희 i-CAD 교육사업단장은 “우리 학생들이 매년 전북지역 우수기업체로 진출하고 있어 매우 보람을 느낀다”라며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더스트리 4.0에 기반 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학교류 및 협력 활동에 대한 점검과 피드백을 강화할 예정이며, 기업체의 기술 상담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i-CAD 교육사업단은 오는 11월 10일 산·학·관 공동현장 세미나를 개최하고, 그간 경과보고와 함께 교육성과 및 작품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