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00 (일)
영남이공대학교 호텔·항공 서비스전공, 국내외 항공사 및 호텔에 37명 취업 성공
영남이공대학교 호텔·항공 서비스전공, 국내외 항공사 및 호텔에 37명 취업 성공
  • 방완재
  • 승인 2023.10.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텔과 항공 분야를 융복합한 실무교육으로 호텔·항공 전문성 및 취업 경쟁력 강화 -
영남이공대학교 호텔·항공서비스 전공 학생들이 최신 항공 실습실에서 김은주 교수와 모의실무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호텔·항공서비스 전공 학생들이 최신 항공 실습실에서 김은주 교수와 모의실무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호텔·항공 서비스전공은 승무원과 호텔리어로 37명이 취업에 성공하며 취업 명문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호텔·항공 서비스전공의 최근 2년간 졸업 및 졸업예정자 중 17명은 에어프레미아, 카타르항공, 대한항공 인천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진에어 대구공항, KTX, 농협 등에 항공 객실 승무원, 공항 지상직, 코레일 승무원, 비서 등으로 취업하고, 20명이 롯데 시그니엘, 그랜드 하얏트, 그랜드 조선, 파라다이스,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메리어트, 힐튼 부산 등 6성급 및 5성급 호텔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호텔·항공서비스전공의 취업성공 비결은 캐세이퍼시픽 항공사 승무원 사무장, 쉐라톤 워커힐 호텔 지배인의 출신 등 실무 경력 전문 교수들의 현장 중심의 차별화·전문화된 교육으로 분석된다.

재학생들은 항공·호텔실무 영어를 기본으로 항공서비스실무 및 호텔서비스 실무 교과부터 이미지메이킹, 서비스매너, 고객만족실무, 기내방송, 호텔외식, 식음료서비스실무, 국제매너, 항공예약시스템 및 호텔정보시스템 등에 이르기까지 실무 중심 교육을 받는다.

또한, 최신 A380 항공실습실, 기내면세점 실습실, 최신 CIQ 및 호텔 실습실, 프론트 데스크, 객실실습실 등에서 산업체 서비스 현장과 유사한 실습으로 모의실무실습을 진행하고, 매학기 아시아나항공, 티웨이 항공, 에어부산 항공사 승무원 체험과 쉐라톤 워커힐 연수 및 견학 실습으로 글로벌 항공서비스 전문가 및 호테리어로서의 역량을 키우게 된다.
 
호텔·항공서비스전공 김은주 교수는 “매년 많은 학생이 유명 항공사 및 호텔에 취업하며 영남이공대학교 호텔·항공서비스전공의 실무중심 교육과 취업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라며 "최근 호텔, 항공 등 되살아나고 있는 관광산업을 선도하는 호텔·항공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