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55 (토)
2023년 인제대, 김해 JOB Festival 개최
2023년 인제대, 김해 JOB Festival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0.1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지원을 위해 김해 JOB Festival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인제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LINK3.0,대학혁신지원사업단)가 주관하고 김해시,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해상공회의소, 경상남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로 진행되었다. 이번 잡 페스티벌은 10월 11, 12일 양일간 행사를 진행하며 인제대 학생 외에도 지역청년의 참여가 가능하다. 

오늘(11일) ㈜화승코퍼레이션, 하이에어코리아(주), ㈜한국화이바, ㈜유니크, 케이피항공산업(주) 등 지역 우수 기업 직·간접 37개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현장에서 직접 채용관을 설치해 기업 채용담당자와의 즉석 면접을 진행했다. 또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SK오션플랜트,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기업의 채용설명회가 진행되었고 공기업&공공기관 분야의 취업특강도 함께 진행되었다. 또한 직무별 선배 멘토링을 진행하여 금융/회계, 빅데이터/IT,영업/마케팅, 기계설계/연구개발 등 10개 분야의 직무 전문가를 만나 1:1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전민현 총장은 대학과 “지자체, 기업이 함께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고 지역의 청년들이 지역에서 꿈을 이루고, 일자리에서 시작된 활력이 지역경제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또한 최용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잡페스티벌을 통해서 지역 경제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 구직자와 지역 인재 발굴을 위한 구인기업 모두에게 큰 힘이 될 것" 이라 전했다. 

다음날 12일은 보건의료·바이오헬스 분야로 ㈜영케미칼, 일양약품(주), 래봄병원 등의 직접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직에 종사하는 직무 전문가가 참여하며 해운대백병원/부산백병원 채용설명회 및 청년고용정책 안내, ISO 인증, 선배가 들려주는 커리어 스토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해 JOB Festival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버즈2 프로, 미니캐리어, 보조배터리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번 잡페스티벌에 참가하는 기업 정보는 인제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