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30 (일)
켄텍-로우카본, 환경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켄텍-로우카본, 환경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10.1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 윤의준, KENTECH)와 로우카본 (대표 이철)이 11일(수) 한국에너지공대에서 환경 및 에너지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DAC, 청정수소생산, CCUS, 폐플라스틱 분해 기술, 미세먼지 관련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추진, △ 메탄올 생산기술 등 탄소 전환 기술 공동 개발 및 추진, △ R&D, 교육 및 인력양성을 위한 교류 협력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 워크숍, 국내·외 학술대회 및 포럼 공동 개최, △ 기후 기술 및 공동 연구 기술의 사업개발 노력 및 지원, △ 현장학습 및 졸업생 취업 연계 상호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로우카본은 CCUS 기술을 바탕으로 대기 중 이산화탄소 포집기 ‘Zero C’ 등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는 기후 기술과 미세먼지와 온실가스를 원천저감 하는 환경 기술, 블루수소 생산을 위한 에너지기술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후테크 솔루션 기업이다.

로우카본 이철 대표는 “미래 에너지 교육을 선도하는 한국에너지공대와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협력으로 더 높은 수준의 탄소중립 기술 개발과 에너지 전환 기술 향상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대 윤의준 총장은 “로우카본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에너지공대는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을 위한 핵심 기술개발과 연구에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