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30 (일)
서경대 대학원 K-콘텐츠문화경영 전공 외국인 유학생 35명,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홍보대사 위촉
서경대 대학원 K-콘텐츠문화경영 전공 외국인 유학생 35명,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홍보대사 위촉
  • 배지우
  • 승인 2023.10.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대학교 대학원 K-콘텐츠문화경영 전공 외국인 유학생 35명이 10월 7일(토) 광주광역시 동구청(구청장 임택) 주최로 열리는 ‘제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외국인 유학생들은 홍보 포스터 및 프로그램을 자국어로 번역해 소개하고, 축제 현장의 이모저모를 자국어로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개인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는 등 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이번에 홍보대사로 위촉된 외국인 유학생들의 국적은 중국, 러시아, 몽골, 미얀마, 베트남, 대만, 인도 등 7개국에 달한다. 

2022년에 신설된 서경대학교 대학원 K-콘텐츠문화경영 전공은 ‘K-콘텐츠문화(한국 영화, 드라마, K팝, 웹툰 등)’와 경영을 접목해 K-콘텐츠문화산업에 대한 개발, 기획, 운영, 응용 가능한 전문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무를 연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윤호 주임교수는 이번 경험을 통해 “서경대 유학생들이 우리의 지역문화를 더 잘 이해하게 되는 한편 지역문화의 세계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자체와 협력하여 서경대학교 유학생들과 함께 우리 지역문화의 해외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