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25 (토)
대구한의대학교, 현대퓨처넷과 치유형 실감형 콘텐츠 전시관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한의대학교, 현대퓨처넷과 치유형 실감형 콘텐츠 전시관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10.1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감형 콘텐츠 전시관 사업 확대하는 현대퓨처넷 ⋯ 대구한의대와 공동 연구·사업화 추진
-‘치유형 실감콘텐츠 전시관’과 ‘디지털 힐링 체험 기술’ 공동 개발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하는 변창훈 총장(왼쪽)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하는 변창훈 총장(왼쪽)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실감형 콘텐츠 전시 사업을 확장을 위해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전문기업 현대퓨처넷(대표 류성택)과 협업에 나선다.

지난 10일 대구한의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현대퓨처넷 류성택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유형 실감형 콘텐츠 전시관 사업 ▲한의학과 명상 등을 활용한 힐링 체험 공간의 공동 연구 및 사업 추진 ▲한방병원과 연계를 통한 한방 헬스케어 프로그램 및 예방 진단 치유시스템 개발 지원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구한의대는 현대퓨처넷과 협업을 통해 전문적인 콘텐츠 개발과 사업화를 통해 여수와 강릉에 운영중인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처럼 2024년 10월에 준공 예정인 대구한방병원에 실감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이 조성되면 대구에 새로운 관광 명소와 경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퓨처넷 류성택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명상 및 힐링 등의 실감형 전시 콘텐츠를 개발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실감형 콘텐츠 전시관 문화의 발전과 함께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하여 보다 다양한 형태의 실감형 콘텐츠 전시 체험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이번 협약은 한의학의 전통과 현대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라며 "2024년 대구한방병원의 성공적인 건립 및 운영을 위해 현대퓨처넷과의 협력을 통한 전문 콘텐츠 개발에 적극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