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45 (월)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학생들, 2023 베트남 국제 베이비&키즈페어 참가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학생들, 2023 베트남 국제 베이비&키즈페어 참가
  • 방완재
  • 승인 2023.10.1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베트남 국제 베이비&키즈페어에서 제품 홍보 중인 한국공대 학생들
2023 베트남 국제 베이비&키즈페어에서 제품 홍보 중인 한국공대 학생들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베트남 국제 베이비&키즈페어에 참가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

 베트남 국제 베이비&키즈페어는 베트남 최대 육아용품 전시회 중 하나로, 이번 전시회에는 10개국에서 100여 개 기업이 참가하여 지난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되었다.

 한국공대 GTEP사업단은 가족회사인 ㈜영랩(봉봉프렌즈), H&works(FRUTO), 코앤와이 총 3개 업체와 함께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전시회 파견 학생들에게는 참여 기업 탐방 및 현장 마케팅 기획 등의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공대 장성환(경영학부), 강상욱(경영학부), 김승연(경영학부), 박현지(경영학부), 방수민(경영학부), 이호연(경영학부), 정민경(경영학부), 조원우(경영학부), 최형일(메카트로닉스공학부) 학생이 참여하여 함께 참여한 회사의 제품소개, 홍보활동, 현장 마케팅 및 판매 활동 등 실제 전시회 업무 전반을 경험하였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장성환 학생은“전공 수업을 토대로 배운 마케팅, 무역 등의 지식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아울러, 세계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인기를 몸소 경험할 수 있었으며, 전시회 활동을 통해 무역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었던 시간 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국공대 GTEP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위탁운영해 전국 20개 대학교가 참여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의 글로벌비즈니스역량 향상과 각 지역의 중소기업 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공대 GTEP사업단은 2015년 이후 8년째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역이론 및 실무 등의 이론교육과 실습, 그리고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청년 무역 국가대표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