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20 (월)
창원대 사학과 구지훈 교수, 대형 유튜브 채널 강연 ‘주목’
창원대 사학과 구지훈 교수, 대형 유튜브 채널 강연 ‘주목’
  • 배지우
  • 승인 2023.10.0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사학과는 구지훈 교수가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지식을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의 강연 패널로 출연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창원대 사학과 구지훈 교수 사진.

구지훈 교수는 최근 '보다 BODA'의 <명작이란?> 편과 <갈릴레오 갈릴레이> 편의 녹화를 진행했고, 지난 4일 <명작이란?> 편이 우선 업로드됐다.

'보다 BODA'는 국내외 셀럽, 전문가, 학자, 교수 등이 출연해 역사와 생활, 일상, 과학 등 여러 분야의 지식을 흥미롭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채널이며, 구독자 수 153만 명, 누적 조회 수 7억3000만 뷰(2023년 10월 현재)의 대형 유튜브 채널이다.

구지훈 교수는 CJ 엔터테인먼트 tvN 역사 예능 프로그램인 ‘벌거벗은 세계사’의 <레오나르도 VS 미켈란젤로> 편과 <과학 VS 종교 갈릴레오의 불편한 진실> 편 강연자로 잇달아 출연해 다각적 관점에서 주제와 관련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등 대학은 물론 미디어에서도 활발한 강연을 펼치며 주목받고 있다. 

구지훈 교수는 “<명작이란?> 편이 업로드 하루 만에 조회수 6.1만회를 넘는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창원대 강단은 물론 다양한 기회를 통해 정보와 지식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