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40 (월)
안산대 간호학과 제 5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안산대 간호학과 제 5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0.0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간호학과는 지난 22일 2학년 재학생 227명을 대상으로 제5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일 안산대학교 wings홀에서 제5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열렸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2학년 학생들이 임상 실습을 시작하기 전에 나이팅게일의 희생과 봉사정신을 되새기고 간호정신을 본받아 인류의 안녕과 간호전문직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윤동열 총장, 교무위원, 안산시간호사회 이미화 회장, 인천기독병원 신미라 동문회장 등 내외빈과 간호학과 교수진과 학부모 등이 참석하여 이들의 첫 걸음을 축복했다.

  우주현 실습과장의 사회로 진행된 선서식은 ▲노현수 목사의 기도 ▲촛불의식 ▲나이팅게일 선서 ▲윤동열 총장 격려사 ▲안산시간호사회 이미화 회장 및 인천기독병원 신미라 동문회장의 축사 ▲졸업생들의 축하영상 ▲1학년 후배들의 합창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선서식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상징하는 촛불전달과 선서문 낭독을 통해 예비간호사로서의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간호학과 홍정아 학과장은 “제 5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서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간호전문직의 발전에 기여하는 진정한 간호사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