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30 (일)
홍성화 영남대 명예교수, 제자 위해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홍성화 영남대 명예교수, 제자 위해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 방완재
  • 승인 2023.10.0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 정년퇴임, 제자들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
23년간 영남대 심리학과에서 교육·연구 매진
영남대학교 홍성화 명예교수(전 심리학과 교수)
영남대학교 홍성화 명예교수(전 심리학과 교수)

“작은 돈이지만 제자들을 향한 스승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전해지길 바랍니다.”
 
 23년간의 교직 생활을 마무리하고 2005년 2월 정년퇴임한 대학 교수가 제자들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영남대 홍성화 명예교수(전 심리학과 교수) 이야기다.
 
 홍 교수가 영남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해달라며 대학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한 것. 
 
 홍 교수는 “영남대 캠퍼스에서 23년간 학생들을 가르치며 오히려 제 자신이 많은 것을 배우고 받은 것 같다. 그 고마움을 대학과 제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되돌려 주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해 왔다.”면서 “큰 금액은 아니지만 제자들이 공부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 캠퍼스를 떠났지만 멀리서라도 항상 영남대를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최외출 총장은 “그동안 교육과 연구를 통해 후학 양성과 대학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생각하면 대학이 오히려 홍 교수님께 감사하다. 캠퍼스를 떠나서도 대학과 제자들을 잊지 않고 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셔서 대학을 대표해 깊이 감사드린다. 교수님의 소중한 뜻을 마음속에 새겨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 대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 교수는 1982년 영남대 교수로 부임해 23년간 교육과 연구 활동에 매진했다. 특히 홍 교수는 학생들의 정신건강과 인격 함양에 관심이 많아 교수 재직 내내 수업과 함께 학생 상담을 위해 노력하였고, 생활과학대학에 미술치료학과 박사과정 설립에 적극 나서기도 했다. 홍 교수는 문과대학 심리학과장, 학생생활연구소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