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55 (토)
덕성여대, 2023 취업페스티벌 개최
덕성여대, 2023 취업페스티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0.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학생 취업마인드 제고 및 자기 성찰 계기 제공 도움
취업환경 변화의 올바른 이해 통해 실질적 취업역량 강화
덕성여대 2023 취업페스티벌
덕성여대 2023 취업페스티벌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손재현. 일어일문학전공 교수)는 지난 9월 19일~20일 양일간 청년 학생들에게 취업환경변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도모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2023 덕성 취업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을 수행하는 대학으로서 대학생 및 지역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으로 이행을 지원하는 역할을 했으며, 코로나 19 이후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맞이하는 오프라인 행사다. 서울북부고용센터와 (사)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자협회(KOFA HR)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기업관, 컨설팅관, 강연관의 3개 테마로 진행된 이번 취업페스티벌은 대한해운, 틱톡, SK쉴더스, 선진, 구찌코리아, 코웨이 등 3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특히 기간 중 기업의 인재상, 채용직무에 대한 필요역량, 지원자격 등 참여 청년들에게 채용 상담을 진행했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적합한 인재를 선별하는 기회를 가졌다. 

컨설팅관에서는 ▲전문컨설턴트와 함께 하는 진로취업컨설팅 ▲심리상담을 비롯,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청년고용정책 안내 및 상담 ▲AI, IT 등 첨단분야를 비롯한 취업 맞춤형 교육과정 안내 및 상담 ▲해외취업상담 등이 진행되었다. 이미지 컨설팅(퍼스널컬러, 메이크업 등),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는 취업페스티벌의 감초역할을 했다. 

강연관에는 진로취업분야 전문가(잡플래닛 김지예 운영이사) 및 유명 크리에이터(유투버, 주식회사 이상하다 이동수 대표, 인싸담당자 복성현 대표)를 초청하여 특강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1일차에는 “대기업 계열사 분석 및 취업전략”, 2일차에는 “두렵지만 괜찮아”와 “퍼스널 브랜딩!? 왜!?” 라는 제목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청년 학생들에게 퍼스널 브랜드의 필요성 및 강화 방안, 취업마인드 제고 및 자기 성찰의 계기를 제공하였다. 

손재현 대학일자리본부장은 “본 행사가 청년 학생들에게 막막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취업 준비를 축제의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취업’이라는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취업 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성공적인 사회진출에 힘이 되기를 기대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기획,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