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20 (일)
덕성여대, ESG 캠페인 ‘리어카 광고’ 시작한다
덕성여대, ESG 캠페인 ‘리어카 광고’ 시작한다
  • 방완재
  • 승인 2023.09.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스타운사업 일환, 서울신용보증재단·끌림 지역상생프로그램
환경과 복지, 생각만 아닌 실천으로 저변화 이루는 마중물 될 것
리어카광고 디자인 및 리어카광고 예시
리어카광고 디자인 및 리어카광고 예시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2023년 지역상생프로그램 ESG 캠페인 ‘리어카 광고’”를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덕성여대, 서울신용보증재단 및 끌림 등 세 기관은 10월 5일 도봉구 소재 ‘인덕자원’에서 ESG광고 전달 및 부착식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지난 6월 세 기관이 모여 ‘ESG협업 결연식’을 진행한데 이어 4개월 만에 전격 시행된 것으로 리어카 외부 양면에 공익성 광고를 부착하고 광고료를 지불하는 ‘리어카 광고’를 게시하는 것으로 골자로 하고 있다.

‘리어카 광고’는 폐지줍는 어르신 분들의 고정수입 증대와 자원순환으로 인한 환경보호 효과 등 ESG 캠페인을 목적으로 리어카에 공익성 광고를 부착, 무상제공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덕성여대는 이를 위해 캠퍼스타운사업의 일환으로 참여했으며, 서울신용보증재단과  ESG 캠페인에 드는 비용을 분담하고 사업추진 및 진행은 ‘끌림’에서 맡기로 했다. 

ESG 캠페인 ‘리어카 광고’는 기대효과를 높히기 위해 우선 도봉구 1팀, 마포구 1팀, 노원구 1팀, 종로구 2팀 총 5개 팀을 기본으로 정했다. 이에 따라 10월 5일 도봉구 소재 인덕자원에서 리어카 ‘전달식’ 및 ‘광고부착식’을 진행하며, 구별로 10월6일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다.

덕성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에 따르면 우선 시작은 10월 리어카 5대로 시작해 8개월 동안 진행한다. 종료시 공익광고는 수거되고 리어카는 어르신들이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기본적인 방침이다. 하지만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르신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공익성 광고가 ESG 캠페인에 적절하게 적용이 되는지를 확인하고 추이와 피드백을 통해 확대할지는 추후 논의키로 했다. 

덕성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강남희 단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환경을 생각하고 노인복지를 위한다는 마음은 있지만 섣불리 못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오늘 자리를 필두로 우리 세 기관부터 환경과 복지는 생각만으로 할 것이 아니라 작은 것부터 실천해 두마리 토끼를 잡는 선봉대 역할 하고 이를 통해 실천적 저변화를 이루는 마중물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끌림’은 자체 개발한 경량 리어카에 광고판을 부착하여 폐지수거인 광고수익을 창출하는 소셜벤쳐로 노인복지 개선을 위한 광고사업을 진행하는 단체다.

ESG협업 결연식
ESG협업 결연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