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10 (일)
성신여대-(주)씨앤에프에이, 친환경 위한 ‘식물성 대체육 공동연구개발’ 협약
성신여대-(주)씨앤에프에이, 친환경 위한 ‘식물성 대체육 공동연구개발’ 협약
  • 방완재
  • 승인 2023.09.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효모 단백질 활용한 대체육 공동연구개발 협력사업 발굴
- 신산업 푸드테크 분야 인재 발굴 위한 교육환경 조성에 나서
성신여대 전용필 연구산학협력단장(왼쪽)과 ㈜씨앤에프에이 옥현철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신여대 전용필 연구산학협력단장(왼쪽)과 ㈜씨앤에프에이 옥현철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 연구산학협력단이 맞춤형 식품 자동화설비 솔루션 기업인 ㈜씨앤에프에이(대표 옥현철)와 효모 단백질을 활용한 대체육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은 성신여대 수정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성신여대 전용필 연구산학협력단장과 ㈜씨앤에프에이 옥현철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체육은 고기를 대체할 수 있는 인공고기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국내·외 식품기업은 앞다퉈 대체육 연구 개발 및 기술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효모 단백질을 활용한 대체육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산학 연구과제 공동 수행 ▲식품 및 푸드테크 분야 취·창업 연계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동과정 공동 운영 ▲ 연구 인력 교류 및 세미나 개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씨앤에프에이는 2021년 설립 후, 친환경 식품가공 관련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시스템 공급기업으로서 국내 유수 기업에 자체 개발한 최첨단 솔루션을 공급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배양육 지지체 생산라인 구축 및 기술과 관련 특허 보유를 통해 대체식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내년 중 성신여대와 시제품 출시를 목표로 공동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성신여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효모 기반 단백질을 활용한 대체육 공동연구와 개발에 매진해 산학 경쟁력을 확보하고, 푸드테크 분야의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미래산업에 필요한 인재 육성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성신여대 전용필 연구산학협력단장은 “친환경 식품가공과 관련한 최첨단 자동화 솔루션 역량을 갖춘 ㈜씨앤에프에이와 함께 식물성 대체육 공동 기술개발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푸드테크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