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55 (일)
서울예술대학교 공연창작학부 졸업작품, ‘뻐끔뻐끔 2023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Lustrum Award 수상’
서울예술대학교 공연창작학부 졸업작품, ‘뻐끔뻐끔 2023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Lustrum Award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9.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예대 공연창작학부 조예은, 현채아, 신은혜 참여
‘뻐금뻐금’공연 사진
‘뻐금뻐금’공연 사진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유태균) 공연창작학부(학부장 정상우) 졸업작품으로 공연 되었던 ‘뻐끔뻐끔’이 2023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Lustrum Award(러스트럼 어워드)를 수상했다.
 
  ‘뻐끔뻐끔’은 사방이 꽉 막힌 좁은 수조 속 물고기 두 마리에 관한 2인 극이다. 생상스(Camille Saint-Saëns)의 ‘동물의 사육제’ 중 제7곡 ‘수족관’에서 영감을 받아 극음악으로 풀어내었고, 물고기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처한 부조리한 현실을 제시한다.

 작품은 남붕이와 여붕이 두 물고기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사회의 부조리한 현실을 풍자한다. 남붕이는 현실에 순응하는 사람을, 여붕이는 변화를 꿈꾸는 사람을 상징한다. 두 물고기는 서로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대립하지만, 사랑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변화하기 시작한다.

 ‘뻐끔뻐끔’은 2017년 서울예대 공연창작학부 졸업작품으로 초연 멤버인 조예은(연출), 현채아(출연), 신은혜(미술총괄) 세 졸업생이 재연에 참여했다. 2023년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아 Lustrum Award(러스트럼 어워드)를 수상했다.
  
 서울예대 공연학부 출신들을 포함한 다양한 창작진들로 이루어진 트렁크씨어터프로젝트는 2022년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참가작 ‘메리, 크리스 마쓰’로 관객들을 다시 찾아온다. 2023.10.19.(목)~29.(일) 연극실험실 혜화동1번지에서 새로운 캐스팅과 연출로 더욱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