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50 (일)
한림대, 2023년 글로컬대학30 성공 추진을 위한 명예교수 간담회 개최
한림대, 2023년 글로컬대학30 성공 추진을 위한 명예교수 간담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9.2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가 명예교수를 대상으로 9월 25일(월) 13시 교내 캠퍼스라이프센터 4층 파인 레스토랑에서 『글로컬대학30』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명예교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총장, 대외협력처장, 권균 명예교수 외 10명, 커뮤니케이션팀장 등 14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글로컬대학30 사업은 교육부가 대학 내·외부의 벽을 허물고 대학 개혁을 선도하여 대학과 지역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글로컬대학을 선정하여 향후 5년 동안 1,000억 원을 지원하는 국고지원사업이다.

한림대학교는 교육부에 제출한 글로컬대학 30 혁신기획서에서 ‘AI 교육 기반 창의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열린 대학’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 대학구조의 해체 및 재조립을 통한 3대 융합클러스터 기반 교육 및 연구 ▲ AI기반 선진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용하는 ‘K-고등교육모델’ 창출 ▲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 협력하는 두뇌 집단형 글로컬 대학을 목표로 제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글로컬대학 사업 취지, AI교육시스템 도입, 개방형 거버넌스 및 열린캠퍼스 추진, 지역사회 및 산업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K-유니버시티에 대해 설명하고 명예교수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최양희 총장은 “혁신대학이자 중심대학으로서 한림대가 이토록 발전할 수 있었던 큰 이유 중 하나는 명예교수들의 학생과 대학을 위한 헌신 덕분이었다”며, “명예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력으로 글로컬대학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된다면, 한림대가 글로벌 선진일류 대학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는 2021년 9월 최양희 총장 취임 이후 ‘The New Hallym’이라는 슬로건 아래 첨단 미래 유망 분야 특성화와 교육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그 결과 지난 6월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예비지정 대학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