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10 (일)
중원대,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 획득!
중원대,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 획득!
  • 배지우
  • 승인 2023.09.2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대학교(총장 황윤원)가 최근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친환경 대학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이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환경개선을 위해 환경경영을 방침으로 삼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고 있는지를 평가하며, 인증 획득은 해당 조직의 환경·행정업무 체계가 국제적인 수준임을 의미하는 것이다. 

 또한 국제표준화 기구 ISO에서 인정한 기준을 대학이 도입한다는 것은 조직 스스로 품질과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개선, 보완함으로써 대학의 가치를 높이는 행동을 하는 것으로 더욱 발전해나가고자 하는 대학의 의지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원대는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지속적인 환경개선 활동과 투자를 진행해 왔다.

 학내를 탄소중립 캠퍼스 실천의 장으로 조성하여 전 세계가 동참하고 있는 온실가스 저감과 국가 차원의 녹색 성장을 위한 국제적 경쟁력을 갖는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친환경 생활 실천운동,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 다양한 친환경 사업 추진으로 지난해 환경부로부터 ‘그린캠퍼스 조성지원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황윤원 총장은 “중원대학교는 이번 ISO 14001 인증 획득을 통해 환경경영시스템 부분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신뢰도를 높이며, 이에 따른 추진 동력이 확보됐다”며, “앞으로 더욱 환경을 생각하는 대학 행정을 펼쳐 세계적인 그린캠퍼스 특성화 대학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원대는 제4기 그린캠퍼스 총장협의회 의장대학(2018년~2020년) 수행, 2018년 그린캠퍼스 조성 우수대학 선정, 2022년 그린캠퍼스 조성사업 선정 등 국내대학의 그린캠퍼스 조성 분위기 확산을 위한 협력, 그린캠퍼스 조성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 마련, 그린캠퍼스 선정대학 간 우수사례 공유 등 지속적으로 그린캠퍼스 조성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