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5 (일)
수원여대-한국여성경제인협회,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여성기업 현장탐방” 개최
수원여대-한국여성경제인협회,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 “여성기업 현장탐방”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9.2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가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기업 현장탐방“을 개최하였다. 지난 9월 15일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이정한, ㈜자코모 박경분 대표, ㈜한만두식품 남미경 대표, 수원여자대학교 산학취업처 김창호 처장, 보육과 임경옥 학과장,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파 전문기업인 ㈜자코모와 만두 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인 ㈜한만두식품을 현장탐방하였다.

포천시에 위치한 ㈜자코모 소파 제조 공장 견학에서는 목재 뼈대 제작, 스펀지 작업 및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향균솜 처리과정, 가죽 재단, 미싱, 검수 등 소파 생산 일련의 공정에 대해 체험했다. 공장 견학을 마친 학생들은 남양주시에 위치한 ㈜자코모 본사로 이동하여 전시장을 둘러보았다.

이날 함께 자리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정한 회장은 “본 사업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목표을 향해 과감히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을 전승하고 여성 CEO라는 꿈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자코모 박경분 대표의 강연에서는 창업을 꿈꾸던 자신의 어린 시절부터 창업 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 등 여성기업인으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 등에 대해 전했다. 수원여자대학교 김창호 산학취업처장은 “여경협과 손잡고 창업에 꿈이 있는 재학생에게 창업접근성 강화 및 창업친화적인 창업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양주시에 위치한 ㈜한만두식품으로 이동하여 전처리실, 계량, 배합, 성형, 증숙, 냉동, 금속검출, 포장 등 체계적인 만두 생산 공정에 대해 체험했다. 공장 견학을 마친 학생들은 본사 강당에서 남미경 대표의 강연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 남 대표는 고객가치를 바탕으로 하는 건강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행복한 기업과 같은 경영이념에 대해 설명하는 등 여성기업인으로서의 기본 소양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수원여자대학교 한 학생은 “생각보다 직접 가까이에서 현장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라며, “프로그램의 취지에 걸 맞는 현장탐방이었던 것 같아 의미 있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원여자대학교가 참여하는 미래여성경제인육성사업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여학생들이 선배 여성 CEO와 함께 여성 특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여성 경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사업이다. 수원여대는 지난 4월 본 사업 대상학교에 선정되어 5월 비전선포식, 6월 업무협약식을 기점으로 △ 여성CEO 특강 △ 실전창업 멘토링 △여성기업 현장체험 △ 미래여성경제인 워크숍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