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55 (일)
인하대, 알아두면 쓸데 많은 ‘올인원 상담 페스티벌’ 개최
인하대, 알아두면 쓸데 많은 ‘올인원 상담 페스티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9.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생활 다양한 궁금증 원스톱 제공
교내 유관부서 한자리 모여 상담
학교생활에 궁금한 점을 해결해주는 ALL in ONE 상담 페스티벌에서 학생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학교생활에 궁금한 점을 해결해주는 ALL in ONE 상담 페스티벌에서 학생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교 생활과 안정적인 진로 수립을 위해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ALL in One 상담 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ALL in One 상담 페스티벌은 장학금, 교환학생, 진로 설정, 취업, 대학원 진학, 동아리 정보 등 학생들이 학교 생활을 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얻어갈 수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학사일정과 복수 전공과 관련한 정보를 알려주는 학사관리팀부터 진로·취업 고민 상담을 해주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현장실습센터 등 인하대학교 12개 부서가 참여했다. 

지난 1학기 처음으로 시작한 ALL in One 상담 페스티벌은 당시 1천241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어 이번 2학기에 다시 한번 열렸다. 이번 행사에도 1천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다양한 지원사업 등 정보를 얻어갔다.

상담 페스티벌에 참여한 전희진 에너지자원공학과 학생은 “그동안 학교에 흩어져 있는 부서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상담받아야 해 불편했는데 이렇게 한자리에서 상담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태욱 인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인하대학교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고, 대표적인 게 올인원 상담 페스티벌”이라며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교내 다양한 혜택을 많은 학생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