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35 (일)
한국외대, 청년창업 장려 프로젝트 ‘청년빌더 오디션’ 개최
한국외대, 청년창업 장려 프로젝트 ‘청년빌더 오디션’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9.22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빌더 오디션’… 웹2.0/3.0 시대를 선도할 웹혁신 아이디어 공모
■ 총상금 2,000만 원, 웹혁신 아이디어 공모 10월 4일 마감
■ 유명 스타트업 대표 멘토단, 참가자와 직접 만남

대한민국 웹혁신을 이끌 청년빌더 선발을 위한 오디션이 한국외대에서 열린다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는 오는 11월 2일(목), 한국외대 오바마홀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2023 청년빌더 오디션’ 피날레 행사를 앞두고, 청년빌더 선발을 위한 웹서비스 사업계획서를 10월 4일(수)까지 접수한다.

한국외대, 청년창업 장려 프로젝트 ‘청년빌더 오디션’ 개최
한국외대, 청년창업 장려 프로젝트 ‘청년빌더 오디션’ 개최

대한민국 웹혁신을 이끌 청년창업 장려 프로젝트 ‘2023 청년빌더 오디션’은 (사)에스디지유스가 주최·주관하고, 한국외대, 서울특별시의회, 동대문구가 함께 후원한다. 웹3.0 분야 글로벌 대표기업 니어코리아(NEAR Korea)와 웹3.0 분야 인큐베이터 넥스트에이지(NXTAZ) 등도 후원사로 참여한다. 의회전문미디어 어셈블리인사이더는 미디어파트너로 참여한다.

청년빌더는 웹2.0/3.0 시대를 선도할 창의적인 웹(앱)서비스를 고안하고 이를 현실로 구현해낼 역량을 갖춘 젊은 IT 개척자를 의미한다.

청년빌더 오디션에 참가하려는 팀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할 구동 가능한 알파(α)버전 웹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 url을 제출하면 심사 때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응모 주제는 웹2.0/웹3.0 기반의 활용 가능한 서비스로 혁신 기술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부문은 공공부문과 일반서비스로 나뉜다. 공공부문을 선택해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서류심사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수상 특전은 응모 안이 실제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혜택으로 가득 차 있다. 총상금 규모는 2,000만 원으로 웹서비스 공모전 중 최고 수준이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5개 프로젝트 팀에게는 멘토기업 우선투자 심사권, 취업 기회 등을 제공한다. 이중 최종 평가 결과 상위 2개 팀에게는 창업지원 시설 최대 12개월 입주 혜택도 주어진다.

5개 프로젝트팀은 11월 2일(목), 한국외대 오바마홀 국제회의실에서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현장 심사로 수상자를 가린다. 

오디션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청년빌더오디션 홈페이지(http://www.youthbuilder.org)에서 안내에 따라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 및 서류를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