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0 (일)
대구한의대, 인문도시사업단 대구 남문올래협동조합, 지역민의 활동적인 노후와 인문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인문도시사업단 대구 남문올래협동조합, 지역민의 활동적인 노후와 인문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9.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인문학 활동 및 교육 기회를 제공 -
협약서에 서명하는 양 기간 대표.
협약서에 서명하는 양 기간 대표.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인문도시지원사업단(단장 김영)은 최근 지역민의 활동적인 노후 생활 및 인문학 확산을 위하여 대구 남문올래협동조합(이사장 김일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문올래협동조합은 주민간의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마을 공동체를 복원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남산 1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결의로 설립된 마을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주민들의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인문학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두 단체는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인문학 활동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 것이다.

대구한의대 인문도시사업단은 치유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민들의 삶에 대한 만족도와 행복감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10월 30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전국의 인문도시사업단 및 인문한국(HK+)사업단이 동시 개최하는 2023년 제18회 인문주간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