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10 (토)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제23회 한국공학대전 성료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제23회 한국공학대전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09.2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개막식 개최, 학생 및 산학협력 기업 등 우수 작품 전시 및 시상 -
제23회 한국공학대전 개막식 행사
제23회 한국공학대전 개막식 행사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가 주관하는 제23회 한국공학대전이 9월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일간 한국공대 종합전시관(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개막식에는 한국공대 박건수 총장과 고정식 학교법인 이사장, 이민우 산업통상자원부 국장을 비롯해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신희동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원장 △조시영 첨단제조혁신관 발전기금 운영위원회 위원장 △권혁소 ITP 총동문회장 △김은광 총동문회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한국공학대전은‘한국공대, 미래기술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학생과 교수가 단독 또는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총 433개의 연구실적 중에 입상한 우수작품 33개와 대학 간 공유 협업 성과로 경기권역의 3개 대학인 성균관대, 한양대 에리카, 아주대 학생들의 우수 캡스톤디자인 작품이 함께 전시되었다. 

아울러, 산학협력의 성과를 보여주는 산학협동관에는 바이오, 식음료, 화장품 산업에서 사용되는 비접촉식 마그네틱 교반기를 개발하여 산업통상부장관상을 수상한 ㈜엠엠피이엔지 등 8개 기업들의 기술도 함께 전시되었다.

특히, 특별전시관에는 한국형 우주발사체 누리호와 인공위성 모형을 전시, 인공위성 개발에 참여한 한국공대 교수 3명의 연구 프로젝트를 함께 소개하여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얻었다. 

한국공대 박건수 총장은 환영사에서 “올해로 23번째를 맞이하는 한국공학대전은 대학이 기업과 함께, 지역과 호흡하며 이루어낸 성과를 선보이는 특별한 전시회다.”며, “한국공대가 공학기술의 미래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계속 발전하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