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0:55 (일)
광운대학교, 브이디컴퍼니와 로봇산업 육성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운대학교, 브이디컴퍼니와 로봇산업 육성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9.2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학 협동체제 구축 및 로봇 산업 육성 지식과 기술 교류 협력 -
- 서빙로봇 기탁을 통한 연구 및 홍보 활용 -
(왼쪽부터)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이사, 김종헌 광운대학교 총장
(왼쪽부터)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이사, 김종헌 광운대학교 총장

광운대학교(총장 김종헌)는 지난 20일 브이디컴퍼니(대표이사 함판식)와 로봇산업 육성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광운대학교 김종헌 총장과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하여 MOU협약을 체결하고 기탁 로봇을 시연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MOU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구축하고 산학 연구과제 수행과 연계하여 기술 및 학술정보 등을 교류하며 서비스로봇 산업 분야 우수인력 육성도 추진한다. 주요 협약 내용에는 △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 기부, △ 교수 및 학생 대상 자율주행로봇 연구활동 지원, △ 로봇의 설치/제어 및 상용화에 필요한 협력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브이디컴퍼니가 기탁한 로봇은 대표 서빙로봇 ‘푸두봇’, 프리미엄 서빙로봇 ‘벨라봇’, 소형매장 서빙로봇 및 안내로봇 ‘케티봇’ 등으로 푸두봇과 벨라봇은 로봇학부 교수진의 연구용으로, 케티봇은 광운대 홍보용으로 활용 예정이다. 특히 케티봇은 로봇학부 및 로봇게임단(로빛), 소프트웨어동아리(바람) 등의 프로그램 개선 개발 작업을 거쳐 학내에서 대학 소개, 공지 안내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종헌 총장은 “기술적, 비용적 측면에서 로봇 연구나 이를 활용한 학내 서비스에 제약이 있었으나 브이디컴퍼니의 기탁 및 협약을 통해 광운대의 로봇 산업 연구와 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함판식 대표이사는 “브이디컴퍼니의 축적된 경험과 광운대학교의 우수한 인적 자원 교류를 통해 국내 서비스로봇 산업의 발전에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되며 당사 역량을 지원해 산학형 인재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서비스로봇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브이디컴퍼니는 2019년 창업 후 현재까지 국내 서빙로봇 공급 실적 1위 자리를 지키며 AI와 로봇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전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광운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주행로봇 연구활동 및 로봇의 설치/제어 및 상용화에 필요한 연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