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25 (일)
서울예술대학교, 기술보증기금 경기지역본부 업무 협약 체결
서울예술대학교, 기술보증기금 경기지역본부 업무 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9.2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콘텐츠산업 분야 우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식
서울예술대학교 대외협력처장 정한솔 교수, 기술보증기금 이기원 경기지역본부장
서울예술대학교 대외협력처장 정한솔 교수, 기술보증기금 이기원 경기지역본부장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유태균) 대외협력처(처장 정한솔)와 기술보증기금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이기원) 2023년 9월20일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새로운 문화콘텐츠산업 분야 우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정한솔 대외협력 처장과 이기원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은 상호 협력을 통해 문화 예술 인적·문화적 자원을 연계하고,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등 양 기관의 문화 예술 상호 발전을 위한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해 △“서울예대”는 대상기업 발굴 및 대상기업을 추천 △ 기보”는 대상기업에 대하여 문화산업완성보증 등 기술금융 및 벤처ㆍ이노비즈기업 인증 등 각종 기술평가, 투자, 기술이전 및 기술보호를 지원하는 것이다.

 정한솔 대외협력처장은 “산업체와 협력한 콘텐츠 제작과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 산학연계 사업, 현장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행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언급했다. 

 이기원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은 "협약을 통해 크리에이터 등 문화콘텐츠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문화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23년 “개교 61주년”을 맞이한 서울예대는 오랜 전통과 혁신을 통해 구축한 독창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미래 예술을 선도하고 우리 세대의 예술혼과 시대정신이 담긴 창조적 예술가를 육성하여 한국 문화 예술을 세계로 확장시키고, 예술로서 인류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대학의 사회적 소명의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