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25 (월)
성신여대 무용예술학과 숨(SSUM) 무용단, 이탈리아 세계 민속축제에서 수상
성신여대 무용예술학과 숨(SSUM) 무용단, 이탈리아 세계 민속축제에서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09.2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여대 무용예술학과 숨(SSUM) 무용단이 이탈리아 고리치아 세계 민속축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성신여대 무용예술학과 숨(SSUM) 무용단이 이탈리아 고리치아 세계 민속축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는 무용예술학과 한국무용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성신여대 숨(SSUM, Sungshin Univeristy Movement) 무용단이 이탈리아 고리치아 세계 민속축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제51회를 맞은 이탈리아 고리치아 세계 민속축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멕시코, 세네갈, 포르투갈 등 세계 각국에서 8개 대표팀이 참여했으며 성신여대 숨 무용단은 이탈리아 세계 민속축제 주최 측의 특별초청으로 참석했다. 

이번 세계 민속축제에서 성신여대 숨 무용단원 총 24명(무용예술학과 한국무용전공 학부생 15명과 대학원생 9명)은 부채춤과 장고춤 등 8개 작품을 선보였으며 의상 및 안무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의 한 심사위원은 숨 무용단의 공연에 대해 “한국의 전통성과 현대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고, 다채로운 한국 전통의상이 단아하고 화려하여 한국만의 고유성을 확실하게 보여줬다”고 평했다.

성신여대 무용예술학과 한국무용전공 성재형 교수는 “세계 각국의 무용단과 민속문화와 무용을 서로 교류하며 강의실 수업을 통해서는 배우기 어려운 각국 무용단의 열정을 현장에서 경험할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무엇보다 한국무용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한국 전통춤의 자긍심과 함께 대한민국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르칠 수 있는 보람된 해외 공연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무용의 전통을 유지한 다양한 창작작품을 선보이며 성신과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성신여대 숨 무용단은 지난 2019년 국제민속축전기구협의회와 유네스코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유네스코 크르와즈 문화축제에 한국 대표로 참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