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10 (일)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강일갑 회장 초청 해외 보험업계 진출을 위한 동문 특강 개최
한국외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강일갑 회장 초청 해외 보험업계 진출을 위한 동문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9.2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김민정)는 지난 9월 12일(화), 강일갑 Gloris, INC. 회장을 초청하여 해외 보험업계 진출을 위한 동문 특강을 개최하였다.

한국외대, 강일갑 Gloris, INC. 회장 초청 동문 특강 개최
한국외대, 강일갑 Gloris, INC. 회장 초청 동문 특강 개최

강일갑 회장은 한국외대 졸업(스페인어 79) 후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 College of Insurance 보험경영학 MBA 학위를 취득하고, 1999년 뉴욕에서 Gloris, INC.를 설립하여 현재까지 경영해온 기업인이다. 또한 한국외대 뉴욕동문회장, 뉴욕한인보험재정협회장을 역임하는 등 해외 동문 및 미주 한인 교포들의 단합과 발전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이날 특강은 한국과 미국 보험시장의 차이, 미국 보험업계 인턴십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한국외대 스마트도서관 휠라아쿠쉬네트 컨퍼런스홀에서 1시간 반 동안 진행되었다. 강일갑 회장은 보험업계 중에서도 블루 오션 직무를 소개하며, 미국 현지 보험시장 상황과 보험업계 세부 직무에 대한 참여자의 이해를 도왔다. 그 결과, 특강에 참석한 학생 중 약 97%에 달하는 참석자들이 매우 만족 또는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강 회장은 “모교에서 미국 보험업계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에게 그간 업계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특강을 계기로 한국외대생이 자신의 강점을 살려 국제무대로 진출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민정 서울캠퍼스 학생·인재개발처장은 “이번 동문 특강이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고 취업경쟁력을 갖추는 데 소중한 기회가 되었길 희망한다”며, “재학생의 취업 고민을 덜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고,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역할을 앞으로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