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55 (토)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 영덕군 지역민 및 청년 대상 운동, 미용, 방범 등 전문가 초청한 금요특강 실시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 영덕군 지역민 및 청년 대상 운동, 미용, 방범 등 전문가 초청한 금요특강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9.1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분들을 초청하여 영덕군 지역민들과 청년들에게 특강 -
운동이론과 실전 특강
운동이론과 실전 특강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창근)에서 영덕군민과 청년들을대상으로 8월에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 ‘운동 이론 및 실전’, ‘나만의 셀프 피부 미용 관리’,‘노년기 질병 예방과 관리’,‘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는 경상북도(인구정책과 이웃사촌팀)-영덕군-대구한의대학교 이웃사촌마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영덕군에 센터를 설립하였으며, 지난 5월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분들을 초청하여 영덕군 지역민들과 청년들에게 특강을 진행해왔다.

박진석 전문트레이너가 진행한 ‘운동 이론 및 실전’특강은 지난 7월 처음 진행된 특강이었다. 하지만 특강을 수강한 지역민과 청년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인해 추가 특강을 편성하였으며 이번 8월은 한층 심화된 운동과 운동자세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스포츠학과 이영익 교수가 진행한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특강은 지역민과 청년들에게 현대인의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의 방법에 대한 이론뿐 아니라 지역민의 자세를 직접 코칭하며 올바른 자세에 대한 관리 방법을 알려주었다.

대경대학교 뷰티메디컬스킨케어과 허홍임 교수가 진행한 ‘나만의 셀프 피부 미용 관리’특강은 피부 미용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과 청년들에게 스스로 하는 미용 관리법과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한 스킨팩 만들기를 진행하여 지역민들과 청년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대구지방경찰청 안지원 수사관이 진행한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특강은 지역민과 청년들에게 직접 수사관 활동을 하며 용의자를 검거한 사례와 더불어 범죄 예방 및 대처 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나만의 셀프 피부 미용 관리’특강에 참여한 영덕군 주민 홍기숙은 “처음으로 참여한 프라이데이 올 영덕 금요특강에서 피부 미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영덕군과 같은 농어촌 지역에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더 많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특강에 참여한 영해면 주민 이수현은 “본 특강은 주변에서 쉽게 일어나는 폭력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경각심을 느끼게 된 계기가 되었다. 하반기와 내년에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금요특강을 기대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