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0 (토)
박성배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교수, 인스타그램 조회수 7000만뷰 돌파
박성배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교수, 인스타그램 조회수 7000만뷰 돌파
  • 방완재
  • 승인 2023.09.1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박성배 유튜버학과 교수가 인스타그램에서 조회수 70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박성배 교수는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10~20대 타겟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으며, 팔로워들의 사연으로 사진 맞추기 게임이나 이어찍기 콘텐츠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박 교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중·고등학생들에게도 알려지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릴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팔로워 75만명을 달성했다.
 
박성배 교수는 인스타그램 이전 유튜브에서는 음악콘텐츠로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기반으로 활동했으며, 최근 국내의 크리에이터 지망생들과의 소통을 위해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국내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박성배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유튜버학과 교수라는 타이틀 때문에 국내에서 크리에이터 활동에 대한 부담이 많았다. 하지만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로 좋은 결과로 이어질거라 판단했다”며 “큰 성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 아이디어를 제공해준 유튜버학과 재학생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